노인복지·일자리 창출 125억 투입
노인복지·일자리 창출 125억 투입
K-water, 전국 17개 다목적댐 주변지역… 나눔문화 확산 앞장
  • 고일용 기자
  • 승인 2013.04.10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water는 사회적 소외계층인 노인을 위한 복지 서비스를 확대하고, 노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해 소양강댐 등 전국 17개 다목적댐 주변지역에 125억원을 투입한다.
K-water는 전국 다목적댐을 관리 운영하는 공기업으로서 지역사회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고령화가 심각한 다목적댐 주변지역 지역특성을 감안해 노인복지 재원을 전년(86억원)보다 1.5배 확대키로 한 것이다.
우선 노년층 대상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현재 다목적댐 8개소에서 운영하고 있는 효나눔복지센터 시설을 개선, 물리치료·문화프로그램 운영 및 무료 급식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저소득 독거노인 가사간병 서비스 등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사업을 모든 댐주변지역으로 확대 운영한다. 또 열린의사회, 한의사협회 등 의료봉사 전문단체와 연계한 양·한방 진료 서비스와 건강검진도 확대 지원한다.
특히 기존 노인복지의 단순한 수혜대상이었던 다목적댐 주변 노년층을 대상으로 소득창출을 통한 안정적인 생활보장과 일자리 나눔을 위해 댐 주변 마을가꾸기 사업과 환경개선 사업을 확대해 올해 약 1000개의 일자리를 만든 후 지역거주 노년층을 우선 채용키로 했다.
이를 통해 지역주민의 소득창출은 물론 살기 좋은 마을, 찾고 싶은 마을로 삶의 터전을 변화시키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김건호 사장은 “K-water는 신뢰받는 공기업으로서 노인 복지서비스와 노인 일자리창출뿐만 아니라, 현재 추진 중에 있는 댐 주변지역 청장년층을 위한 일자리 창출, 미래세대를 위한 육영사업과 다문화가정 후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며 댐으로 인한 편익을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사회에 환원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