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대표 청소년문화존 운영
충남도 대표 청소년문화존 운영
아산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체험마당 체험부스 마련
  • 유명근 기자
  • 승인 2013.04.11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관장 김민)는 13일 문화존 선포식을 시작으로 매월 2회 이상, 청소년들의 주말을 유쾌하고 유익하게 보낼 수 있는 ‘충청남도 대표 청소년문화존’을 진행한다.
13일 오후 2시부터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진행되는 문화존 선포식은 청소년문화존의 시작을 알리는 개회선언과 청소년동아리 축하공연, 에코백·필통·배지 등 자신만의 물건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열린체험마당 체험부스로 진행된다. 단체로 참가해 즐기는 청소년들에게는 특별한 상품들이 준비돼 있다. ‘청소년문화존’은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성함양과 역량개발을 지원하고 지역중심의 청소년 문화활동터전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여성가족부, 충남도가 주최하고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가 주관해 센터와 온양온천역 광장을 주무대로 진행된다.
이외에도 5월 청소년대축제, 6월 청소년동아리 공연, 7월 스포츠대회, 9월 청소년락페스티벌, 10월 세계문화체험 등이 진행 준비 중이며 11월 폐막식을 마지막으로 토요일과 일요일을 이용해 총 15회가 운영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충남도 청소년들은 회차별 일정과 그에 따른 자세한 사항을 기관 홈페이지(www.smartyouth.or.kr)와 SNS계정(트위터 공식 계정 : @cn_youth_zone, 페이스북 페이지 : ‘충청남도 대표 청소년문화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