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베이션 R&D Fair 개최
이노베이션 R&D Fair 개최
  • 뉴시스
  • 승인 2013.04.16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양그룹(회장 김윤)은 16일 대전시 삼양그룹연구소에서 제2회 ‘Samyang Innovation R&D Fair 2013’(SIRF 2013)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윤 회장을 비롯해 그룹장, 계열사 대표, BU(Business Unit)장, 그룹 연구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SIRF 2013은 삼양그룹 연구원들이 연구개발(R&D) 중장기 전략을 공유하고 이전의 연구성과를 되돌아보면서 신제품과 신기술에 대한 연구개발 의욕을 높이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삼양그룹연구소 중장기 전략발표, 연구과제 성공사례 및 혁신아이디어 발표,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연구과제 성공사례 공모에서는 ‘종이 충전물 코팅제’를 개발한 식품연구소팀, ‘초순수용 이온교환수지’를 개발한 화학연구소팀, ‘태블릿 PC에 적용된 유기절연막’을 개발한 정보전자소재연구소팀, ‘수술용 봉합사 제품군 다양화’를 실현한 의약바이오연구소팀이 그 공로를 인정 받아 각각 10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삼양그룹 김윤 회장은 “우리 그룹이 한 단계 더 발전하기 위해서는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춘 신제품, 신기술을 많이 확보해야 한다.”며 “시장 트렌드를 예측하고 남보다 한 발 앞선 연구를 해야 한다. 경쟁력있는 제품을 조기에 상품화함으로써 수익성으로 이어지도록 하자”고 말했다.
한편 올해 창립 89주년을 맞는 삼양그룹은 ‘생활을 풍요롭고 편리하게 하는 기업’이라는 비전을 토대로 핵심사업인 화학, 식품, 의약바이오, 신사업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사업다각화, 고도화, 글로벌화를 추진하며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