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유류피해민 아픔 현장에서 보듬는다
道, 유류피해민 아픔 현장에서 보듬는다
피해주민 의견수렴 위한 시군 순회 간담회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3.04.25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 서해안유류사고지원본부가 서해유류피해주민 특별법 마련에 신속한 배상과 보상을 위해 주민의견 수렴을 확대하고 있다.
유류지원본부는 지난 16일부터 24일까지 유류피해지역 도의원과 시군의원, 피해주민 연합회 위원 및 어촌계장 등을 대상으로 피해 배·보상 및 서해안 살리기 종합대책에 대한 시군 순회 간담회를 25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국회에서 허베이스피리트호 유류피해대책 특위가 재구성됨에 따라 특별법 개정 및 삼성 출연금 협의 등에서 탄력이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열린 것으로, 신속한 배·보상을 위한 주민의견 수렴 차원에서 마련됐다.
도는 간담회에서 국제기금 피해보상 마무리 및 사정재판 대응 강화, 허베이스피리트호 유류피해대책 특위구성 현황, 서해안살리기 종합대책 추진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피해지역 주민들은 소통창구로써의 간담회의 지속적인 개최와 함께 지원사업 선정 시 피해민들의 의견을 수렴·반영하고, 지원사업이 피해주민들에게 공평하게 배분될 수 있도록 힘써 줄 것을 도에 요청했다.
도 관계자는 “간담회에서 제시된 주민 의견을 적극 수렴해 행정에 반영하고 배·보상이 조속히 이뤄지도록 중앙정부와 긴밀히 협조해 추진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도는 책임제한절차에 의한 사정결정액이 3520억원으로 결정됐으나 국제유류오염보상기금(IOPC)측의 이의제기로 서해안 유류피해 배·보상이 늦어지고 있는 상황임을 감안해 IOPC의 사정결정부분에 대해 조기 배·보상 건의 및 민사재판 지원창구 운영 등 유류피해민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