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세종의원 소아청소년과 토요진료 확대
충남대병원 세종의원 소아청소년과 토요진료 확대
소아과 진료시설 부족… 주민편의 제공
  • 고일용 기자
  • 승인 2013.04.25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학교병원 세종의원(원장 이준규)은 세종청사 이주 맞벌이 여성 공무원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키 위해 소아청소년과 토요진료를 확대실시키로 했다.
이번 토요진료는 세종시 이주 공무원들의 1순위 애로사항인 소아과 진료시설 부족 문제를 감안, 충남대학교병원 세종의원에서 세종시 주민들에게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키 위해 실시된다.
27일부터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직접 진료하며 진료시간은 오전 9시부터 12시 30분까지이다.
향후 오후 4시까지 토요 진료시간을 연장할 계획이며 평일 진료도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토요진료 강화로 세종시 이주 맞벌이 여성공무원을 비롯해 평일 의료기관을 이용하기 어려웠던 세종시 주민들이 보다 편안하게 소아과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됐다.
한편 충남대학교병원은 지난 3월 18일 24시간 운영되는 응급진료팀을 중심으로 내과팀, 외과팀, 소아·여성팀, 기타진료팀으로 구성된 충남대학교병원 세종의원을 개원해 이달 23일까지 2278명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순항하고 있다.
특히 가정의학과, 소아청소년과, 정형외과, 피부과 등을 이용하는 젊은 세대 고객들이 많았으며 후송시스템을 통해 4명의 위급환자가 의원에서 조치를 받은 후 본원으로 후송돼 치료를 받았다.
충남대학교병원 세종의원은 소아청소년과 토요진료 확대실시로 그 동안 병원을 이용하는 어린자녀를 키우는 맞벌이 부부들이 느꼈던 여러 불편함들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충남대학교병원은 앞으로도 의료공백 해소를 통해 행복도시의 신속한 정주환경 조성을 위해 정부 및 지차체와 함께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