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단체부문 대상 수상
충남도의회 단체부문 대상 수상
행자부, 전국지방의회 우수조례 평가
  • 한내국 기자
  • 승인 2007.02.25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의회가 한국지방자치학회에서 주관하고 행정자치부가 후원하는 ‘제3회 지방의회 우수조례 평가 단체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지방자치학회에서 실시한 지방의회우수조례 평가는 전국 16개 광역의회와 234개 기초 의회를 대상으로 2005년 7월부터 2006년 9월 까지 1년 3개월 동안 의원발의로 제·개정된 조례의 합리성과 시행가능성, 경제성 등을 종합 평가한 결과 영예로운 대상을 차지했다.
그간 충남도의회는 ‘충청남도 도청 이전을 위한 조례’를 제정해 200만 도민의 숙원사업을 해결하고 지역 균형발전의 성장동력을 마련하는 중차대한 사업 추진을 뒷받침 하는 법적근거를 마련하였다는 측면에서 우수조례로 평가 받았다.
또 조례에 도청 이전대상기관, 이전방법 및 시기, 소요비용, 이전규모와 개발 및 재원 조달방향 등을 명시함으로써 그 누구나 도청이전에 관해 전반적인 예측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특히 부동산 투기 및 난개발 방지를 위해서 시기와 관계없이 법률 등에 의한 강력한 조치를 취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였다는 점에서 조례의 합리성, 시행가능성 등 모든 부분에서 최고의 점수를 얻었다.
김문규 의장은 “그 동안 200만 도민의 숙원인 도청이전사업을 의회 차원의 적극 지원과 더불어 전국 최초로 법제담당관실을 설치?운영하는 등 입법활동을 강화해 왔다.” 면서 “앞으로 이번 수상을 계기로 도민들의 생활자치입법에 더욱 주력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