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지, 2013 미스월드 도전… 연말 미스월드코리아 선발대회
박민지, 2013 미스월드 도전… 연말 미스월드코리아 선발대회
  • 뉴시스
  • 승인 2013.05.23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 미스월드 코리아 박민지가 ‘2013 미스월드 세계대회’에 한국대표로 참가한다.
미스월드 한국 개최권을 보유한 월드뷰티엔터프라이즈는 그해 제1회 미스월드코리아 선발대회에서 3위를 차지한 박민지를 오는 9월 인도네시아 보고르에서 열리는 제63회 미스월드에 파견한다.
월드뷰티엔터프라이즈는 미스월드 개최권을 놓고 2011년부터 한국일보사와 소송을 벌여왔다. 지난달28일 대법원은 월드뷰티엔터프라이즈의 손을 들어줬다.
박정아 월드뷰티엔터프라이즈 대표는 “대법원에서 최종적으로 우리가 승소했지만 긴 소송 때문에 지난 2년 간 국내대회를 정상적으로 열지 못해 올해 미스월드 세계대회에 내보낼 후보를 뽑지 못했다.”면서 “7월30일까지 국내 대회를 개최해 후보를 선발하기에는 너무 촉박해 2011년 미스월드 코리아 박민지 양을 내보내 한국의 미를 널리 알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박민지는 중앙대 연극영화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연기를 전공하고 있다. 피겨스케이팅, 승마, 스키, 골프 등 각종 스포츠에서 프로급 실력을 갖췄다. 플루트 등 악기도 자유자재로 다루며 한국무용 실력도 출중하다. KBS 어린이합창단에서 활동하면서 국립극장, 예술의전당 등지의 오페라에도 출연했다. 170㎝ 46㎏의 몸매다.
박 대표는 “이번 승소로 소송이 일단락됐으므로 내년 미스월드 세계대회 후보를 선발하는 대회를 올 연말 국민적 관심과 성원 속에 축제로 승화시킬 것”이라며 “공정하고 깨끗한 대회를 만들어 뷰티산업을 차세대 산업으로 육성하려는 정부 정책에 발맞춰 뷰티강국을 일굴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미스월드는 130개국에 내셔널 디렉터를 둔 세계 최대 규모와 명성의 미인대회다. 1951년 제정됐으며 본부는 영국 런던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