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충남 연합회장기 생활체육 축구대회 개최
제11회 충남 연합회장기 생활체육 축구대회 개최
내달 1~2일 아산 이순신종합운동장 등 7개구장
  • 유명근 기자
  • 승인 2013.05.30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생활체육 충남도 축구연합회장기(회장 이택구) 축구대회가 오는 6월 1일, 2일 이틀간에 걸쳐 아산 이순신종합운동장 등 7개구장에서 열린다.
특히 이번 대회는 생활체육축구 저변확대와 축구클럽 간 유대강화, 축구사랑으로 똘똘 뭉친 충남지역의 축구연합회원들의 경기력 향상으로 축구 명품도시 충남의 명예를 이어가고 생활의 활력을 얻는 계기를 마련한다.
또 국민생활체육 축구을 통해 사회체육 발전과 지역사회 봉사·축구 기술의 연구 및 향상을 위한 사업과 축구인의 저변 확대와 환경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대회는 축구는 생활체육의 대명사로 우리나라에서 가장인기 있는 국민스포츠로 자리매김하면서 청·장년, 노장등 그라운드에서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운동을 통한 체력증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생활체육 축구를 통해 보여주는 계기가 될것으로 기대된다.
충남도 축구연합회 각 시·군의 총 50개팀 1500여 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이번대회는 30대(청년부) 40대(장년부), 50대(노장부), 60대(노년부)나눠 각각 리그전으로 오는 2일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최고의 승자를 가린다.
이택구 연합회장은 “축구연합회장기 대회에서 승리가 아닌, 축구로 하나되는 것을 목표로 연합회장기를 개최하고 있다.”며 “선수와 임원, 가족 등 1500여 명이 참여해 1박 2일간 펼쳐지는 이번 대회는 대규모 스포츠경기가 지역사회에 미치는 경제적, 홍보적 가치를 느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박성관 아산시 축구연합회장은 “이번 충남 연합회장기 축구대회를 통해 생활체육인 동료들의 화합하는 모습을 보면 충남 축구의 미래가 있어 우리 모두 파이팅을 힘차게 외쳐 하나된 화합의 장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