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중·고교생 뮤지컬 사업 활성화
지역 중·고교생 뮤지컬 사업 활성화
순천향대, 온양용화고·덕산중과 문화예술교류 관련 MOU 체결
  • 유명근 기자
  • 승인 2013.06.03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학교 문화예술교육연구가 온양용화고등학교와 학술 및 교육에 관한 상호협력 협약식을 가졌다.[사진 = 순천향대 문화예술교육연구소 제공]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 문화예술교육연구소(소장 민경원)가 최근 아산시에 위치한 온양용화고등학교(교장 이선범), 예산군 소재 덕산중학교(교장 이은복)와 잇따라 상호협력 협약을 맺고 지역 중·고교생의 뮤지컬 사업 활성화에 나섰다.
이번 협약은 2013년 교육부의 ‘학교예술지원사업’에 선정된 덕산중 및 온양용화고의 학생뮤지컬 사업분야 활성화를 위해 순천향대 문화예술교육연구소의 학술, 정보, 기술 및 인적자원을 교류하고 충남지역에 소재한 지역 중고교의 문화예술인재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협약됐다.
구체적으로는 △학생뮤지컬 동아리 사업을 위한 학술, 정보, 기술 및 인적자원 교류, △기관간의 인적자원 활용을 통한 학생뮤지컬 사업 활성화, △여름방학 기간 중 학생뮤지컬단 동아리 집중 연습을 위한 양 기관의 인적자원 교류, △교육기자재 및 시설의 공동활용, △교생 실습 및 방과후 학교 등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 등을 협력하는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한다.
온양용화고와의 협약식에는 문화예술교육연구소의 민경원 소장과 자문위원인 오세곤 교수, 온양용화고의 이선범 교장, 이성학 교감, 뮤지컬동아리 담당 전장권 교사, 뮤지컬동아리 학생 등이 참석했고
덕산중과의 협약식은 이은복 교장, 백원규 교무부장, 음악담당 남궁인숙 교사, 덕산중 학생대표인 김다솜(여·덕산중 3) 학생 등이 참석, 협약 후 대학의 극장 및 멀티미디어 시설, 재학생의 무용제 리허설 및 무대 준비현장 등을 둘러보며 뮤지컬 공연에 필요한 준비과정에 대해 설명을 듣기도 했다.
문화예술교육연구소장인 민경원 교수는 “대학이 가진 우수역량을 지역과 나누고자 하는 ‘나눔교육’의 일환으로서,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고자 협약을 진행하게 됐다.”며 “향후 재학생과 졸업생이 가진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뮤지컬을 교육하고 공연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청소년의 인성교육은 물론, 진로탐색과 재능개발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