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적 탐구 능력 신장
자기주도적 탐구 능력 신장
논산계룡자연관찰탐구대회, 초ㆍ중등 최우수 팀 도대회 참가
  • 윤재옥 기자
  • 승인 2013.06.06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지난 4일 오후 2시 백제군사박물관에서 제21회 논산계룡자연관찰탐구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학생들이 탐구주제에 대해 서로 논의있는 모습. [사진 = 논산계룡교육지원청 제공]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지난 4일 오후 2시부터 백제군사박물관에서 초·중학생 35팀 70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21회 논산계룡자연관찰탐구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자연현상과 사물의 관찰을 통해 자연의 이치를 이해하고, 자연에 대한 흥미 유발과 호기심으로 자기주도적인 탐구 능력을 신장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행사는 학교에서 예선대회를 거쳐 선발된 2인 1조 35개 팀의 학생이 지정된 장소에서 팀별 탐구주제를 정한 후, 관찰 계획서를 수립해 관찰ㆍ탐구과정을 거쳐 결과 보고서를 작성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는 계백장군의 얼과 충절의 혼이 깃든 백제군사박물관에서 실시하고 박물관 측에서 당일 참가학생 및 인솔교사에게 무료입장을 지원해줘 자연생태 환경교육과 더불어 역사교육을 함께 동시에 진행해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
한편 이날 예선대회에서 선발된 초ㆍ중등 최우수 각 2팀은 6월 21일 도 대회에 참가해 타 시ㆍ군 학생들과 선의의 경쟁을 펼친다고 교육청 관계자는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