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하이텍고, 리더쉽 캠프 실시
세종하이텍고, 리더쉽 캠프 실시
내면적 자아 탐구여행 통한 미래인재 양성에 박차
  • 세종 = 서중권 기자
  • 승인 2013.06.17 0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하이텍고등학교는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꿈·희망·미래 재단에서 주최하는 셀프 리더십 캠프를 2학년 304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사진 = 세종하이텍고등학교 제공]
세종하이텍고등학교(교장 홍성구)는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특성화고교 학생들이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과정으로, 자신감과 열정을 갖고 자기주도적인 삶을 살아 갈 수 있도록 ‘꿈·희망·미래 재단’에서 주최하는 셀프 리더십 캠프를 2학년 304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셀프 리더십 캠프는 과거처럼 일류 대학에 입학하면 취업이 저절로 보장되는 시대가 지남에 따라 특성화고교 학생 개개인의 소질을 개발하고 스스로 자기 인생의 주인공이 되게 하는 ‘self leader의 양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마음의 빗장을 활짝 열어 생각의 틀을 바꾸고, 미래에 대한 진지한 고민과 탐색을 통해 꿈과 비전을 구체화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개인의 내면적 성장과 성숙을 넘어 이웃에 대한 배려의 마음을 키우는 실천적 경험의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홍성구 교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형성된 리더십을 통해 활기찬 학교문화 형성으로 학생 개인의 행복은 물론 학교와 가정, 사회 전체를 건강하게 회복시키기는 변화된 학생들의 모습을 기대한다.”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