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기대비 배수펌프장 안전점검
우기대비 배수펌프장 안전점검
이시우 보령시장, 3곳 방문… 시설물 정비·점검 당부
  • 신광수 기자
  • 승인 2013.06.19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시우 보령시장은 호우경보가 발령된 지난 18일 침수피해를 예방키 위해 설치한 배수펌프장 3곳을 찾아 장마철에 대비한 비상가동 시스템을 점검했다.ⓒ 보령시청 제공
이시우 보령시장은 호우경보가 발령된 지난 18일 침수피해를 예방키 위해 설치한 배수펌프장 3곳을 찾아 장마철에 대비한 비상가동 시스템을 점검했다.
이날 이시우 시장은 시외버스터미널 인근 침수피해를 예방키 위한 궁촌배수펌프장을 시작으로 대천배수펌프장과 동대배수펌프장 3곳의 배수펌프장을 찾아 펌프 및 수문 정상작동 여부와 전기시설 정상 작동여부, 예비전원 확보 등에 대해 점검을 실시했다.
특히 배출펌프와 배수문토출구 등 부대시설의 작동상태와 비상발전 상태, 배수문 손상 및 변형상태 등을 직접 확인해 여름철 재난에 대비했다.
이 시장은 대천배수펌프장에서 “제진기(부유물을 제거하는 기계장치)가 설치되지 않아 스크린에 스티로폼, 비닐류 등 부유물이 쌓여 토출능력이 떨어진다.”며 “재난안전 시설인 배수펌프장의 원활한 운전과 관리 인력의 안전을 위해 제진기 설치 예산을 반영하라”고 지시했다.
또 “기상특보를 예의 주시하고 기상특보에 따라 배수펌프장 비상근무에 철저를 기해 집중호우로 인한 시민들의 소중한 인명과 재산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라”고 강조했다.
시 수도사업소는 여름철 태풍 및 집중호우 등 자연재난에 대비하고 선제적 대응태세 확립을 위해 12일 배수펌프장 일제점검을 실시한 바 있으며, 올해 기상이변이 잦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배수펌프장에 대한 상시모니터링 체계를 확립하고 수시 점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