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엽제전우회, 연희동서 전두환 규탄집회
고엽제전우회, 연희동서 전두환 규탄집회
집권당시 고엽제 소송 묵살·부정축재 환수 정부에 촉구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3.06.20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엽제전우회 충남지회는 전국 16개지부와 함께 연희동 전두환 자택앞 궁말어린이공원에서 이달 13일부터 내달 4일까지 규탄집회를 통해 처벌을 촉구하는 집회를 갖고 있다.ⓒ 고엽제전우회 충남지회 제공
대한민국 고엽제전우회가 월남참전 고엽제피해자를 외면하고 부정축재를 일삼고 무소불위 권력을 남용한 전두환 전 대통령 자택 앞에서 파렴치한 죄를 물어야 한다며 릴레이 구탄대회에 들어갔다.
고엽제전우회 충남지회(지부장 이명종)는 전국 16개지부와 함께 연희동 전두환 자택앞 궁말어린이공원에서 이달 13일부터 내달 4일까지 규탄집회를 통해 처벌을 촉구하는 집회를 갖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고엽제전우회는 “(전두환이)대통령 집권당시 무소불위의 권력을 남용해 국민의 눈과 귀 그리고 입을 봉하고 1980년부터 1984년까지 월남참전 고엽제 피해자들의 미국내 소송을 독단적으로 묵살해 한국군 고엽제환자는 소송에 참여 할 수 없도록 원천봉쇄했다.”면서 “이 때문에 수 많은 전우들이 국가를 원망하고 스스로 목숨을 끊은데 대한 한을 달래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전우회는 “(전두환은)집권당시 부정축재로 축적한 재산을 자식들 앞으로 해외 및 곳곳에 은닉한 전두환이 (구)정치인들을 부패와 부정축재자로 몰아 재산을 몰수해놓고 본인은 청렴결백한 지도자로 행세한 파렴치범”이라며 “소송으로 인한 다우케미칼社와 몬산토社 등으로부터 미국, 호주, 뉴질랜드 참전군인들만 보상을 받고 한국의 참전 고엽제피해자 15만여 명은 배상 한 푼 못 받게한 파렴치한 전두환의 죄를 물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고엽제전우들은 전두환의 29만원이 아닌 5000억에 달하는 부정축재로 은닉한 재산에 대해 전두환 실체와 진실을 밝히고 정부는 모든 방법을 총동원해 전두환 일가의 재산을 몰수하고 관련법에 따라 처벌 할 것”을 촉구했다.
고엽제전우회 충남도지부 이명종 지부장은 “국가를 위해 헌신한 보람이 위정자들에 의해 기만당했다.”면서 “이제라도 정부가 적극 나서서 부정축재 등 파렴치범 전두환의 재산을 몰수하는데 적극 나서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