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대전시 절전캠페인 출범
여름철 대전시 절전캠페인 출범
에관공, 24일 시 통계교육원서 출범식·가두캠페인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3.06.20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관리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본부장 이종배)는 대전시와 지역 내 5개 시민단체(그린스타트대전네트워크, 시새마을회, 대전에너지시민연대, 시소비자단체협의회, 시여성단체협의회)와 공동으로 전력위기 극복을 위한 ‘2013 여름철 대전광역시 절전캠페인 출범식 및 가두캠페인’을 24일 오후 3시에 대전시 통계교육원 1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년 여름철 최악의 전력난이 예상됨에 따라 시민단체 중심의 절전캠페인을 확대 전개해 사회적 공감 및 자발적인 시민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시민단체 절전캠패인 출범식을 개최하는 것이다.
출범식은 대전시, 시민단체 공동협의회 회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전기절약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추진협의회의 추진경과 및 향후 활동계획 보고 ‘여름철 절전 선언문’ 낭독 등 향후 절전 캠페인 전개를 위한 노력을 다짐하는 행사로 진행된다.
또한 출범식 후에는 갤러리아 타임월드에서 ‘100W 줄이기! 올 여름 착한 바람!’이라는 슬로건하에 냉방온도 26℃ 이상 유지, 피크시간대(오후 2∼5시) 냉방기 가동 자제, 냉방기 가동중 문닫고 영업하기,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이용하기, 불필요한 전등 소등 및 전기플러그 뽑기 등의 5대 핵심 실천내용을 중심으로 출범식에 참석한 모든 단체가 참여하는 대규모 절전 가두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향후 추진협의회는 전력수급 위기상황 대응을 위해 대전시 지역 곳곳에서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추진하게 되며 이로 인해 올여름 시민단체 주도의 절전문화가 확산되고 대전시민의 절전의지 결집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