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한자·사자소학 자료 개발
이야기 한자·사자소학 자료 개발
충남교육연구정보원, 수준별 교육구성
  • 차종일 기자
  • 승인 2007.10.10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습방법 개선 자료로 유용하게 쓰일 듯”


충남도교육연구정보원(원장 임경택)은 한자교육의 중요성이 날로 부각되고 있는 요즘 7차 교육과정의 재량활동과 방과후학교의 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수준별 교수ㆍ학습자료 초등학교용 이야기 한자와 중학교용 사자소학을 개발했다.
본 자료는 학생들 각각의 수준에 맞는 적합한 교수 학습 방법을 수준별로 재구성해 초등학교용 한자는 재미있는 이야기와 그림으로 풀어 학생들의 인성교육 자료가 되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 중학교용 사자소학은 모든 행실의 기본이 되며 일상 생활에 필요한 실천 중심 사자소학(四字小學)의 문구를 발췌해 우리 선조들의 지혜와 한자어, 기초문법을 익히고자 하는 자료로 매구(每句)가 모두 사자(四字)로 이루어져 익히기가 쉽다. 그 내용은 소학(小學)과 다른 경전의 말을 원용해 유교의 윤리사상을 밝히고 있어서 지행(知行)을 함께 익히고 실천하는 데 유용한 자료로 총 114쪽으로 이루어져 있다.
임경택 원장은 발간사에서 “ 본 자료는 개별화 및 수준별 교육과정에 적합하면서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쉽고 재미있는 한자학습자료이므로 학교 현장에서 선생님들의 교수ㆍ학습방법 개선 자료로 유용하게 쓰였으면 한다”고 밝혔으며 이 자료는 본원 홈페이지(www.edus.or.kr)의 교육과정-수준별 교육자료와 교수학습지원센타 - 재량활동에 탑재되어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