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문화원, 노인 일자리사업 호응
서산문화원, 노인 일자리사업 호응
  • 서산 = 송낙인 기자
  • 승인 2013.06.23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문화원(원장 이준호)은 지난 3월부터 오는 11월까지 풍물과 우리 춤 등 교육강좌를 일주일에 5시간씩 열어 어르신들이 잠시 일손을 놓고 신명나는 우리 장단에 맞춰 흥겹게 수업을 받고 있다.
이러한 재능 기부는 서산문화원에서 시행하는 ‘노인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전개되는 교육형 사업으로 시골, 지역보호센터 등 상대적으로 문화적 혜택이 소외된 지역에 찾아가 어르신 및 아동들을 대상으로 민요, 장구, 풍물 등 맞춤형 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노인 일자리사업의 강사로 활동 중인 이간난, 김화자, 서인석 씨는 어르신들이 열정적으로 수업에 임해 늘 행복하고 감사하다며 율목리에 오는 월, 금요일이 되면 배우는 분들 못지않게 항상 마음이 즐거워진다고 했다.
유증호(음암면 율목리2구) 어르신외 12명의 어르신들은 불편한 몸에도 불구하고 자리에 앉아 땀을 흘리며 장구를 두드리고 노래를 부르는 등 그 모습은 어르신들의 배움의 열정을 톡톡히 느끼게 했다.
특히 이간난 씨는 수업 후에 어르신들의 점심 식사도 챙겨드리는 봉사도 하며 혼자 계신 어르신들의 며느리와 딸 노릇까지 하고 있다. 백발이 된 어르신들은 모두 고목나무에 꽃이 피듯 적지 않은 나이에 이렇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주고 지속적으로 강사를 파견해주는 서산문화원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