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기업체 취업목표 실무교육 실시
지역 기업체 취업목표 실무교육 실시
순천향대·아산시, 취업준비자·실업 예정자 취업 위해 시행
  • 유명근 기자
  • 승인 2013.06.24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오전 9시 20분 순천향대학교가 아산시와 함께 진행하는 고용노동부 주관 ‘2013년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품질·생산·ERP 실무전문가 양성과정’과 ‘2013년 Hi-School 아산 기업주도 맞춤형 인재발굴 육성사업’의 ‘생산·품질 실무관리자 양성과정’을 배우려는 교육생 80여 명이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교육에 들어갔다.
이 사업은 순천향대와 아산시가 아산지역의 취업준비자 및 실업 예정자의 취업을 위해 시행되는 것으로서, 아산시 소재 기업체와 연계해 기업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분야의 실무전문가를 배출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한 후, 교육생의 취업까지 연계해주는 맞춤형 실무전문가 양성과정이다.
특히 교육비는 물론 식대와 시험응시료, 교재비, 각종 현장실습 및 캠프비용까지 무료로 지원해 교육생이 비용부담 없이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는다. 이 과정에서 순천향대는 교육컨텐츠 개발 및 교육과정 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향후 교육생들의 기업 매칭까지 담당하게 된다.
이날 오리엔테이션 과정에는 80여 명의 아산시민 및 아산고교 출신자, 기타 취업준비자 등이 참여했으며, 순천향대 김기덕 진로개발처장, 아산시 장치원 경제과 고용지원팀장 등이 자리에 함께 했다.
김기덕 순천향대 진로개발처장은 환영사를 통해 “행복은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이라는 점에서, 이 사업은 ‘행복을 찾아주기 위한 사업’이라고 할 수 있다.”며 “어느 대학에 가는가’보다 ‘어떤 직장에 취업하는가’가 주요 목표가 되고 있는 시대인만큼, 취업은 국가와 지역이 함께 나서야 하는 문제이다. 여러분의 인생을 업그레이드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뜨거운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치원 아산시 경제과 고용지원팀장은 “아산의 소중한 인력들이 제몫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무료 교육 사업이다. 이번 교육이 단순히 교육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인 취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끝까지 지원할 계획”이라며 “여러분도 최선을 다해 교육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사업은 아산시와 순천향대에서 3년째 진행하면서 교육생 만족도와 지역 기업의 인력수요 조사결과, 신입사원 채용시 업무역량 선호 분야 조사결과 등을 토대로 교육과정을 개편, ‘2013년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서는 실질적으로 수요가 많은 ‘ERP시스템 교육과정’을 보강하고 ‘Hi-School 아산 기업주도 맞춤형 인재발굴 육성사업’에서는 기초토익 교육과정을 추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