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충남교향악단과 함께하는 별주부전 공연
보령시, 충남교향악단과 함께하는 별주부전 공연
  • 신광수 기자
  • 승인 2013.06.25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향악단에서 특별기획한 창작뮤지컬 ‘별주부전’이 보령문화예술회관에서 내달 4일 7시 30분에 공연된다.
보령시가 올해 여섯번째로 기획·공연하는 ‘별주부전’은 충남교향악단에서 조선 후기 판소리 계열의 우화소설 별주부전을 뮤지컬로 재탄생 시킨 작품이다.
이번 공연은 모든 연령의 관객에게 친숙한 소재로 만들어져 클래식 애호가뿐만 아니라 어린이, 청소년들에게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작품이다. 특히 기존의 다른 뮤지컬과는 달리 유명오페라나 발레음악을 조곡형식으로 편곡해 연주하는 것과 같이 주요배역과 오케스트라를 위한 음악으로 편곡한 연주회용 뮤지컬로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다.
별주부전에서는 음악과 춤, 연극을 동시에 감상하며, 우화소설 별주부전 속에 내재돼 있는 풍자와 해학의 의미를 되새기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연주는 ‘솔뫼’, ‘서동요’, 오페라 ‘모다 아름다운’ 등을 작곡하고 이를 정기적으로 공연하고 있으며, 현재 중부대학교 예술대학장과 오페라와 뮤지컬 등을 전문으로 연주하는 공연단체 OMT의 대표를 맡고 있는 ‘장중근’의 지휘로 펼쳐진다.
공연에는 바리톤 김상환(용왕역), 소프라노 유혜리(토끼역), 테너 정현호(자라역), M.메조소프라노 박수진(문어역), 소프라노 이미란(인어역), 소프라노 이소영(조개역), 테너 정대현(상어역), 베이스 정광채(조기역) 등이 출연자로 나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