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문화대, ‘매그나칩반도체’와 산·학 협정
백석문화대, ‘매그나칩반도체’와 산·학 협정
‘난사람’ 보다 ‘된사람’ 강조… 취업지원 등 협력
  • 최정근 기자
  • 승인 2013.06.27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문화대학교는 ‘매그나칩반도체’와 27일 오전 11시 백석대학교 본부동 12층 소회의실에서 산·학 협력 협정을 체결했다. [사진 = 백석문화대학교 제공]
백석문화대학교(총장 강종성)는 ‘매그나칩반도체’와 27일 오전 11시 백석대학교 본부동 12층 소회의실에서 문화대 강종성 총장과 매그나칩반도체의 오상련 전무가 참석한 가운데 산·학 협력 협정을 체결했다.
이날 협정식에서는 ‘난사람’ 보다 ‘된사람’을 강조하는 백석문화대학교의 교육목표를 통해 우리사회와 기업에서 요구하는 기본에 강하고 창의성과 도전정신을 갖춘 된사람을 배출해 지역사회와 업체발전에 크게 이바지 하고자 매그나칩반도체에 필요한 연구과정 공동개발과 지원 협력,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취업지원, 산업정보 및 학술정보의 상호교환, 협력체 직원의 위탁교육과 연수 프로그램 개발 보급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산·학협력을 통한 양 기관의 사업참여 협조 및 인적교류를 확대하며, 정책자문, 공동연구 등 지역사회와 양기관의 발전에 필요한 사항을 논의한다.
이번 협정식을 통해 백석대학교는 21세기 정보화 사회 및 세계화 시대를 주도할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올바른 인성과 창조적 지성을 갖춰, 수요자 중심 및 실무위주의 교육과정을 운영해 학생들의 취업지원 강화 및 가산점 부여, 산업기술 및 경영관련 교육훈련, 기술·경영 및 마케팅 상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자문·지도, 주요산업분야별 학술·기술 및 글로벌 시장 정보의 상호교류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