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MICE 포털 오픈설명회 쇼케이스
대전 MICE 포털 오픈설명회 쇼케이스
지역 최초 MICE산업·문화·관광 원스톱 서비스 통한 ‘대전도시마케팅 고도화’
  • 이동근 기자
  • 승인 2013.06.28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와 대전마케팅공사는 오는 7월 1일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충청지역 지방자치단체, MICE 관련 협의체, 충청지역 관광지, 숙박, 음식, 쇼핑업소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대전MICE포털 오픈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중부권 MICE 대표도시로 급성장하고 있는 대전은 대덕연구개발특구 및 국제과학 비즈니스벨트 등의 지리적 특성으로 매년 다양한 행사들이 지속적으로 늘어감에 따라 국제적인 컨벤션 도시로 급성장했으며, 이에 따른 MICE관련정보 및 시스템을 체계화하고 전문화하여야 할 필요성을 갖게 되었다.
이러한 사업의 일환으로 구축한 대전MICE포털(대전왓슈)은 행사의 주최자부터 행사 참가자 및 단순 방문자에게 행사와 관련된 모든 정보 및 숙박시설, 음식시설, 축제 정보뿐만 아니라, MICE산업의 현황, 대전의 주요 관광 상품 정보를 한눈에 제공하고 연계하는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특히 지역의 MICE·문화·관광·숙박·식음 및 특화관광콘텐츠를 제공하는 대전MICE포털은 국제회의에 참가하는 외국인 MICE 참가자들과 방문자들에게 대전을 즐길 수 있는 각종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포털사이트로 이는 타 지역의 여타 관광포털과 대비되는 국내 최초의 MICE 특화 원스톱 솔루션이다.
대전MICE포털의 가장 큰 특징은, 해외 이용자들까지도 고려해 4개 언어(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개발 구축해 전 세계 어느 곳에서나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고려되어 있다는 것이다. 또한 사용자 관점의 특화콘텐츠를 구성해 시스템 사용 효용도를 높였으며, 특히 ‘인천공항 바로가기’ 서비스와 같은 특화콘텐츠는 출입국시 대전에서 인천공항 간 대중교통 일정표를 제공함으로써 외국인 MICE참가자들에게 도시방문에 대한 만족도 제고에 기여할 전망이다.
아울러 대전MICE포털의 효과로 MICE산업이 활성화 된다면, 대전시 스스로도 다양한 관광상품 개발에 더 큰 관심을 갖게 될 것이며, 각 서비스 업체에서도 더 나은 서비스로 더 많은 관광객들을 유치하고자 노력할 것으로 예상되어진다.
효율적인 MICE포털의 구축을 통한 대전 도시브랜드 제고를 위해 시는 포털이 제공하는 시스템의 운영과 개발에 더 큰 관심을 갖고 관리하여 대표 포털로서의 기능을 다하도록 노력해야할 것이며, 타 시도 및 유관기관과 민간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대전이 중부권 MICE산업의 선두주자로 발전하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