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초등학교 환경교육 실시
성동초등학교 환경교육 실시
  • 최춘식 기자
  • 승인 2007.10.11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초등학교(교장 윤용태)는 환경운동본부 충남지역 환경청소년 본부장이신 한종득 본부장을 모시고 환경에 대한 생각을 갖자라는 주제로 환경과 오염의 뜻, 환경오염의 원인과 대책, 환경보호 실천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성동초등학교 재직 시절 이야기를 시작으로 학생들에게 “하면 된다”라는 교육적 신념을 전한 한종득 본부장은 몽당연필을 사용하고 종이를 아껴 쓰던 옛 시절을 예화로 들어 환경운동은 바로 나부터 시작해야 함을 일깨워줬다.
이어진 강의에서 환경과 오염의 뜻을 한자를 풀어 알아보고 생활환경으로 이용되는 자연환경 중 특히 수질의 중요성을 알리며 비커에 일급수 물과 오염된 물을 비교하는 실험을 통해 오염 원인을 없애야 함을 몸소 깨닫게 해주었다.
초등학생인 우리가 할 수 있는 환경운동은 바로 물 아껴 쓰기임을 강조하며 수도꼭지 꼭 잠그기, 양치질 컵 사용하기,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합성 세제 사용 줄이기의 4가지 실천 방법을 꼭 지키기로 약속하며 환경교육을 마쳤다.
이 강의를 들은 6학년 이지원 학생은 “합성세제를 사용하면 발생하는 거품이 강의 자정 작용을 막아 물이 썩게 되고 오염된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며 앞으로는 물 아껴 쓰기 4가지 약속만큼은 꼭 실천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보였다.
윤용태 교장은 “한종득 본부장님의 자세하고 친절한 설명 덕분에 학생들이 환경운동을 나부터 실천해야함을 알았고점심 식사 후 물 아껴 쓰기 운동을 실천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니 이번 환경교육이 우리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됐다”며 환경교육이 꼭 필요함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