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여성발전과 권익증진·양성평등 촉진
공주, 여성발전과 권익증진·양성평등 촉진
오늘 제18회 공주시여성대회 열려… 1200여 명 참석 화합 다져
  • 길상훈 기자
  • 승인 2013.07.11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 여성들이 한 자리에 모여 화합을 다지는 제18회 공주시여성대회가 ‘여성이 안전한 오늘, 시민이 행복한 내일, 희망찬 공주’를 슬로건으로 걸고 12일 백제체육관에서 열린다.
공주시가 주최하고, 공주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옥례)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여성단체회원, 일반여성 등 1200여 명이 참석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는 축하공연, 기념식, 주제강연, 문화공연 및 부대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며, 여성발전과 권익증진, 양성평등 촉진에 대한 범시민적 관심을 높이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식전행사로는 화려한 밸리댄스팀의 파워밸리댄스 공연이 펼쳐지고, 이어 기념식에서는 여성 권익 발전에 기여한 26명에 대한 표창 및 공로패가 주어진다.
주제 강연에서는 방송인에서 전문 강사로 거듭 탄생한 개그우먼 김보화 씨가 ‘김보화의 웃는 인생, 성공의 비결’ 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문화공연에서는 초대가수들의 공연이, 부대행사로 공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홍보관, 건강증진체험관, 4대악 근절캠페인 등이 전개돼 풍성한 행사가 기대되고 있다.
이 회장은 “이번 여성대회에서 공주시 여성들의 역량을 결집해 지역 발전은 물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