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시립도서관방학프로그램 운영
공주시 시립도서관방학프로그램 운영
  • 길상훈 기자
  • 승인 2013.07.11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 시립도서관(웅진관/강북관)이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의 건전하고 보람찬 방학생활을 위해 오는 29일부터 내달 17일까지 ‘책 속에서 여름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도서관(강북관/웅진관)별 특성에 맞게 각기 다른 주제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총 8개 프로그램에 477명이 참여해 다양한 정보를 얻게 된다.
웅진관은 초등학생 1~6학년을 대상으로 시낭송 및 시를 읽고 느낌을 표현해보는 ‘마음을 움직이는 감성스피치, 시낭송’, 다양한 주제의 음악을 감상해보는 ‘Fun한 음악여행’, 동화를 읽고 다양한 자연물을 만들어보는 ‘생태독서지도’, 지역아동센터 5개소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독후활동을 해볼 수 있는 ‘이동독서교실’을 운영한다.
강북관은 초등학생 1~6학년을 대상으로 테마독서지도와 다양한 독후활동을 하는 ‘여름독서교실’, 차를 통해 전통문화와 예절을 가르치는 ‘생활 다례 교실’, 책을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영화를 상영하는 ‘영화로 만나는 책 세상’, 6세 이상의 아동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벌룬마임 & 샌드아트’ 공연을 운영한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배움의 기쁨과 즐거움은 물론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해 지식기반사회에 한 발 더 다가서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접수는 강북관이 16일부터, 웅진관은 17일부터 선착순 접수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 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ongjulib.go.kr)를 참조하거나 전화(웅진관 041-840-2205·강북관 041-840-895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