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경기 지원 관련법률’ 9월국회서 추진
‘부동산 경기 지원 관련법률’ 9월국회서 추진
與 “부동산 입법, 정기국회서 강력 드라이브”
  • 최병준 기자
  • 승인 2013.08.01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경환-나성린-강석호 대화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 나성린·강석호 의원이 1일 오후 서울 관악구 청룡동 한국공인중개사협회에서 열린 당 정책위원회 2013 하계민생탐방, 서민주거 부담 완화 및 부동산 시상 정상화 정책 간담회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뉴시스
침체된 부동산 경기를 부양하기 위해 정부활성화 대책을 지원하기 위한 부동산 관련법률 개정작업이 9월국회에서 강력하게 추진될 전망이다.
1일 새누리당 최경화 원내대표는 서울 관악구 청룡동 한국공인중개사협회에서 열린 ‘서민주거 완화 및 부동산 시장 정상화를 위한 정책간담회’에 참석해 “새누리당과 정부는 최근 취득세 영구인하 방침을 결정하고 실행방안 마련에 몰두하고 있다.”며 “그 외 부동산 관련 핵심 대책도 정기국회에서 강력한 드라이브를 걸 예정”이라고 밝혔다.
당초 이날 행사에 예정돼 있지 않았던 최경환 원내대표가 깜짝 방문, 부동산 시장 침체 문제의 심각성을 성토했다는 점에서 강력한 입법 드라이브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새누리당은 민주당의 장외투쟁에 맞서 민생 챙기기에 올인하겠다는 뜻을 분명히 한 상황에서 부동산 활성화 대책을 가장 시급한 민생 1순위 과제로 두고 있음을 시사한 셈이다.
최 원내대표는 “부동산 시장 침체 문제가 국민생활 전반을 짓누르고 있다.”며 “부동산은 모두 한마음이 돼 해결해야 할 신속하고 중요한 민생 현안인데 국회가 현장과 국민들의 요구에 부응하지 못한 것이 사실”이라고 말했다.
최 원내대표는 이어 “부동산은 심리가 크게 작용하는 시장”이라며 “집값 상승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만연한 상황에서 거래 활성화를 위해 시장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적 정책의 신속한 실행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폐지, 분양가 상한제의 합리적 완화, 수직 증축 요건 완화 등의 정책 추진이 편가르기 논리나 재원 대책 등에 가로막혀 지지부진한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정기국회에서 부동산 입법을 과감하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윤상현 원내수석부대표도 “지난 4·1 부동산 대책을 통해 하우스푸어 대책과 렌트푸어 대책이 나왔지만 기대만큼 주택시장이 정상화 되지 못했다.”며 “다주택자 양도세 폐지, 분양가 상한제 폐지 등 문제 해소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