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대통령 “여성의 감성·기술은 창조경제 자산”
朴 대통령 “여성의 감성·기술은 창조경제 자산”
  • 김인철 기자
  • 승인 2013.08.22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22일 “여성의 섬세한 감성과 기술은 다양한 산업과 기술의 융합을 기반으로 하는 창조경제의 중요한 자산”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서울 광장동 쉐라톤그랜드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국제여성과학기술인대회(BIEN2013)’ 축사에서 “많은 미래학자들이 인류의 새로운 미래를 열아나갈 두가지 키워드로 ‘과학기술’과 ‘여성’을 꼽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은 “저도 전자공학을 전공했기 때문에 과학기술의 발전과 여러분의 노력에 남다른 관심을 갖고 있다.”며 “대한민국이 한강의 기적을 이룰 수 있었던 토대에는 개인보다는 조국을 먼저 생각한 과학기술인들의 헌신이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저는 여성과학기수인의 육성을 매우 중요한 국가적 과제로 생각하고 있다.”며 “앞으로 새 정부는 여성 과학기술인들이 최대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각별한 노력을 펼쳐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능력 있는 여성인재들이 출산과 양육 부담 때문에 꿈을 포기하거나 이공계 여성들의 경력 단절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인 지원정책을 펼쳐나갈 것”이라며 “여성들의, 전문지식과 노하우가 산업현장과 연결되는 취업 네트워크를 만들고 아이디어가 실질적인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체계적 창업 지원체계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아울러 “우리 여성 과학기술인들이 세계를 무대로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해외의 여성 과학기술인들도 우리나라에서 그 기술로 경제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폭을 넓혀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