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내포문화 숲길 조성 ‘박차’
서산시, 내포문화 숲길 조성 ‘박차’
5억원 투입, 이용자 편의시설 확충·노선 보완작업 실시
  • 서산 = 송낙인 기자
  • 승인 2013.08.26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는 지역의 명산 가야산을 중심으로 한 내포문화 숲길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올해 숲길 조성 완공을 목표로 5억원을 들여 이용자 편의시설 확충과 노선 보완 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내포문화 숲길은 내포문화권의 주축인 가야산을 중심으로 서산시, 당진시, 예산군, 홍성군 등 4개 시·군이 공동으로 조성하는 총연장 224Km의 체험문화 숲길이다.
이 중 서산구간은 당진시계와 예산군계를 잇는 42Km 구간으로 지난해까지 4개 구간 조성과 간선 노선 연결을 완료했다.
올해는 숲길 안내를 위한 안내소 및 종합안내판 설치, 저수지 주변 탐방로 조성, 홈페이지 구축, QR코드 부착 등을 추진하고 있다. 10월에는 숲길 개통식과 걷기행사를 개최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를 펼칠 계획이다.
또 주변의 친환경 도보 여행길‘서산아라메길’과 운산 용현계곡, 개심사 등의 관광지와 연계해 내포문화 숲길을 활성화 한다는 방침이다.
서산시의 한 관계자는 “환황해 경제권 부상과 내포신도시 개막에 따라 내포문화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4개 지자체가 긴밀히 협조해 스토리북 제작, 캐릭터 상품 개발, 숲길 안내자 육성 등을 추진하며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