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중독, 우체국서 해결
인터넷 중독, 우체국서 해결
충청체신청, 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 학부모 교실 운영

인터넷시대 부모의 역할·자녀 지도방법 등 교육 다채
  • 권기택 기자
  • 승인 2007.02.26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체신청 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는 많은 청소년들이 자신도 모르게 인터넷 중독에 빠져들어 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음에도 학부모들이 이에 대한 대처방법을 몰라 힘들어 하는 것을 돕기 위해 오는 3월부터 ‘학부모 교실’을 운영한다.
인터넷 중독은 학생들에게 수면장애, 정서불안, 수업능력 저하, 가정생활의 불화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부작용으로 나타나고 있다.
따라서 학부모 교실에서는 이러한 청소년들의 과도한 인터넷 사용과 게임의 몰입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학교생활 부적응, 주의산만, 폭력, 부모 자녀간의 대화단절, 갈등, 학력저하 등을 해결하기 위해 부모가 먼저 인터넷에 대해 알 수 있도록 교육내용을 편성했다.
내달 첫 주 부터 11월 말까지 월 단위로 실시되는 학부모 교실 프로그램은 4회기에 걸쳐 매주 수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씩 운영된다.
주요 교육내용은 △1회기에는 지혜롭게 인터넷 사용하기/사이버문화/정보사회의 삶의 모습/사이버 공간의 청소년 문화/핸드폰 중독/인터넷중독의 유형과 예방/사례소개 △2회기에는 청소년의 이해와 고민 도와주기/집단따돌림/청소년의 성(음란물)/사이버폭력(악플)/도벽/흡연(금연) 및 음주 △3회기에는 자녀의 주도적 학습과 부모의 역할/주도적 학습이란 무엇인가?/학습의 트라이앵글/부모가 학습에 미치는 영향 △4회기에는 부모-자녀 대화법/ MBTI 성격이해와 갈등해결/효과적인 부모역할/인터넷 휴(休)요일을 성공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대안활동들을 찾는다 등의 다양한 내용을 교육한다.
대전·충청지역 초, 중, 고 자녀를 둔 학부모면 누구나 가능하며 매월초 20명 이내로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교육 시작 1주일 전까지 충청체신청 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로 신청을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충청체신청 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1599-0075, 042-611-138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