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반환금 충남도 농축산물류센터관리공사가 직접 해결해야
국비반환금 충남도 농축산물류센터관리공사가 직접 해결해야
도의회 행자위, 도비출자 도유재산 관리계획안 계류 의결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3.10.10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제4차 수시분 충청남도 도유재산 관리계획안이 보류됐다.
충남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유병돈)는 제265회 임시회기간 중인 10일 행정자치위원회 제1차 회의를 열어 도 농축산물류센터관리공사의 부실운영에 대한 농림축산식품부의 보조금 228억원 반환처분에 대해 도비 228억원 출자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2014년 제4차 수시분 충청남도 도유재산 관리계획안을 계류하기로 의결했다.
명성철 의원(보령)은 그동안 충남도 농축산물류센터관리공사가 자본금이 잠식돼 부실 운영되고 있음에도, 대안과 해결방안을 마련하지 못한채 도비 228억원을 출자한다는 것은 충청남도의 공유재산이 관리가 효율적이지 못하다고 말했다.
강철민 의원(태안)은 충남도 농축산물류센터관리공사의 부실을 도에서 직접 책임져야 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며, 부실 공사에 대해 도에서 출자하는 방법이 아니라, 현재의 물류센터의 재활용방안에 대해 천안시와 협의 등 다각적인 방안을 통해 관리공사에서 직접 해결하는 방안 등이 마련돼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김종문 의원(천안)은 물류센터의 우선 매각과 도에서 자본금 출자후 매각 방안중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우리도에 이득이 되는 방안이 무엇인지에 대한 세심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맹정호 의원(서산)은 현재까지에 대한 도의 투자금이 180억원이라며, 이번 228억원을 추가 출자하더라도 향후 재산매각을 통한 출자금 회수방안이 불투명하다고 말했다.
유병돈 위원장은 2009년 농림축산식품부의 국고보조금 반환 명령에 대해, 충분한 사전검토를 통해 대안이 마련돼야 함에도 불구하고, 책임지는 사람도 없이 도민의 혈세가 다시 투입된다며, 다시한번 충남도에서 충분한 검토와 대안마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