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우 특위위원장, 상생발전사업 추진 점검
윤석우 특위위원장, 상생발전사업 추진 점검
충남도-세종특별자치시간 상생발전특위 간담회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3.10.17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와 세종특별자치시간 상생발전특별위원회(위원장 윤석우)는 17일 의원회의실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 충남도청 제공]
충남도와 세종특별자치시간 상생발전특별위원회(위원장 윤석우)는 17일 의원회의실에서 간담회를 개최하고, 남궁영 기획관리실장, 최재왕 지속가능발전담당관이 참석한 가운데 도와 세종시간 상생발전업무 추진상황에 대한 도의회 차원의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충청기호유교문화권 종합개발, 공주IC~송선교차로 연결도로 건설, 제2금강교 건설, 보령~울진간 동서고속도로 건설,과학비즈니스 거점지구 대응, 천안~청주간 수도권 전철화 사업 등 대정부 주요 건의사업을 지역균형발전 차원에서 적극 대응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와 관련 특위위원들은 상생발전 사업은 정부의 관심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만큼, 지역 국회의원, 중앙부처 등에 지속적으로 건의해 관철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윤석우 특위위원장은 “상생발전 사업은 세종시 인근 주변지역과의 균형발전 차원에서 추진하는 만큼, 적극적인 노력이 중요하다.”며 주요 현안사업 건의를 위한 국무총리실 방문 추진을 주문했다.
또 “앞으로, 도에서는 대정부 중점 건의사업이 국가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