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청소년 자원봉사박람회 계룡 금암중 적십자단, 특선
제9회 청소년 자원봉사박람회 계룡 금암중 적십자단, 특선
2학년 박소현, 최우수상 입상 충남도교육감 표창
  • 고영준 기자
  • 승인 2007.10.22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 계룡시 금암중학교(교장 김순구)는 학교 혁신과제로 어머니와 함께하는 사랑 나눔 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청소년적십자(RCY-지도교사 유재형, 단장 1학년공주희)단은 천안종합운동장 유관순체육관에서 실시한 충남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하고 충남도와 충남도교육청, 국가청소년위원회에서 공동 후원하는 제9회 청소년 자원봉사박람회에서 특선에 입상했다.
또 RCY단원으로서 부모님과 함께 가족 봉사단을 구성해 홀로 사시는 할아버지와 할머니를 보살펴 드리고 장애인 수용 시설인 한뜻 마을을 매주 방문해 봉사 활동을 펼치는 2학년 박소현 양(2007년 8월 31일 현재 2학년 봉사 활동 시간 113시간)은 최우수상에 입상해 충남도교육감 표창을 받았다.
금암중학교 자원 봉사 활동은 학교혁신 과제 외에도 학생명예제 바르기 살기 동아리 활동 목표이고, 청소년적십자 활동의 중심을 이루고 있으며 교내에서나 지역 사회에서 타에 모범이 되고 있어 칭송이 자자하다.
어머니와 자녀, 선생님과 함께하는 금암중학교 어머니 사랑 나눔 봉사단은 교통이 불편한 새생명실버타운까지 매회 두 분 이상씩 참가해 차량 및 위문품을 제공하고, 단원들의 봉사 활동을 지도하는 등 교육 공동체로서 학교 교육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