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제, ‘조·중·동’ 대선개입 ‘일갈’
이인제, ‘조·중·동’ 대선개입 ‘일갈’
“이명박, 위증교사 등 대선후보 결격사유”“또다시 언론이 국민에게 선택 강요한다”
  • 박남주 기자
  • 승인 2007.02.26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중심당 최고위원인 이인제 의원(IJ, 논산·계룡·금산·사진)은 26일 한나라당의 후보검증 논란과 조선일보, 중앙일보, 동아일보(조·중·동) 등 주요 언론의 보도 행태를 정면 비판했다.
이 의원은 이날 자신의 홈페이지에 올린 글을 통해 “한나라당의 후보검증 논란으로 촉발된 이명박 전 서울시장의 ‘선거법 위반’, ‘위증교사’, ‘범인 도피의혹’은 대통령 후보자격의 중대한 결격사유”라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이 전 시장의 결격사유 이유로 “미국의 대통령 선거에서 중도 하차한 ‘게리 하트 상원의원’과 ‘에드워드 케네디 상원의원’의 사례를 예로 들어 이 전시장의 혐의가 대단히 무거운 범죄행위이기 때문”이라고 직시했다.
이 의원은 “상황이 이런 만큼 이 전 시장은 직접 나서 국민 앞에 그 진실을 낱낱이 고백하고, 해명한 뒤 스스로 자신의 거취를 정하는 것이 정치인의 도리”라고 직언했다.
이 의원은 특히 조, 중, 동 등 주요 일간지의 지나친 대선개입에 대해 “언론 본연의 임무를 망각하고 ‘정치적 우상 만들기’를 통해 권력 만들기에 열중하고 있다”며 비판의 칼을 세웠다.
이 의원은 김영삼 정권시절 ‘권력에 대들었다’는 것을 조작, 정치적 우상을 만들어 개혁바람을 잠재웠던 사실을 상기시키고 “이번 한나라당의 후보 검증논란에 조, 중, 동이 침묵하는 것도 자신들이 만든 ‘정치적 우상’의 진실을 숨긴 채, 국민들의 맹목적인 지지를 고착시키겠다는 저의”라고 꼬집었다.
이 의원은 “권력을 결정하는 것은 국민이고, 언론은 국민들이 권력을 제대로 선택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라”며 “조, 중, 동은 권력 만들기를 즉각 중단하고 언론 본연의 자세로 돌아가라”고 촉구했다.
이 의원은 “또다시 언론이 ‘우상’을 만들고, 국민에게 선택을 강요한다 해서 성공할 수도 없고, 설사 성공한다 하더라도 국가적 불행이 되고 말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 의원은 “아울러 후보검증의 대상이 된 사람도 언론의 장막 뒤에 숨어 진실을 감추려 하지 말고 당당히 나와 진실을 밝히는 것이 도리일 것”이라고 힐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