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 대전서부지사, 건강관리사업 우수사례 대회 ‘최우수’
국민건강보험 대전서부지사, 건강관리사업 우수사례 대회 ‘최우수’
청소년 대사증후군 관리 Fat Burn Diet 프로그램서 유산소운동 등 교육
  • 고일용 기자
  • 승인 2013.11.28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 대전서부지사는 제9회 건강관리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청소년 대사증후군 예방관리 Fat Burn Diet’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 = 국민건강보험 대전서부지사 제공]
국민건강보험 대전서부지사(지사장 성백길)는 제9회 건강관리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청소년 대사증후군 예방관리 Fat Burn Diet’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부터 대전지역 7개교 비만 중ㆍ고등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는 Fat Burn Diet는 비만학생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설계하여 개인 맞춤형 운동처방에 따라 여유 심박수 40~60%로 운동강도를 설정하고, 국민건강보험 대전서부지사 국민건강증진센터 의사ㆍ운동처방사ㆍ영양사ㆍ운동지도사들이 협력해 사업을 수행했다.
Fat Burn Diet는 몸 속의 지방을 태우는 다이어트로 유산소운동, 무산소운동, 영양상담, 심리상담, 흡연예방교육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학부모 영양상담과 가정통신문을 통해 가족생활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했다.
현재 Band를 통해 모바일 서비스 기반의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하고 있으며, 건강상태 변화를 매월 점검하고 있다.
특히 이 사업은 대전서부교육지원청에서 각 학교 신청을 통해 비만학생들을 모집하고 서구보건소에서 대사증후군 혈액검사를 실시하도록 지역사회사업으로 추진한 점에서 국민건강보험 대전서부지사가 호평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