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복지행정상’ 조례 제정·시행성과 ‘대상’ 수상
서천군 ‘복지행정상’ 조례 제정·시행성과 ‘대상’ 수상
노인복지관 등 5개 분야 시설물 통합운영 등 높이 평가
  • 오희준 기자
  • 승인 2013.11.28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은 보건복지부의 ‘2013년도 복지행정상’ 조례제정·시행성과 부문 ‘대상’ 기관으로 선정돼 28일 The-K 서울호텔(서울시 서초구)에서 표창과 함께 1000만원의 시상금을 전달 받았다.
복지행정상은 지자체가 수행하는 보건·복지사업에 대한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해 사업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고 지역 간 복지수준 격차를 완화하는 등 수요자의 복지 체감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이번 복지행정상은 전국 17개 시·도 및 229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모 받아 보건·복지연계협력 분야, 민관협력 분야, 조례 제정·시행성과 분야 등 총 3개 분야로 나눠 수상기관을 선정했다.
군은 지난해 3월 ‘서천군 서천어메니티 복지마을 운영조례’를 통해 노인복지관, 노인요양시설, 노인요양병원, 장애인종합복지관 등 5개 분야의 시설물을 통합해 운영해 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복지마을은 요양시설과 장애인복지관 등 9개의 시설을 갖추고 하루 평균 1200명이 이용하는 복지공간으로서 환자중심의 효율적이고차별화된 운영으로 매년 흑자를 내고 있는 점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이로써 지난 복지정책평가에서 5년째 최우수·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금년도에는 복지행정상 조례분야에서 대상에 선정됨으로써 명실공히 복지도시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나소열 서천군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공직자들이 열심히 노력한 만큼 군민의 행복지수는 높아진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수요자 중심의 행복지수 향상을 위한 정책 개발을 위해 노력해 모두가 행복한 서천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