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 넘어 선진 재배기술 배워요”
“국경 넘어 선진 재배기술 배워요”
일본 돗도리현 중앙농협 관계자 천안 방문친환경농법 배 품종 재배기술 높은 관심 보여
  • 김수환 기자
  • 승인 2007.10.31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돗도리현 중앙농협 방문단이 천안 직산읍 의희필씨 과수원을 찾아 배 재배 상황을 살표보며 의견을 나누고 있다.
천안의 대표 특산물인 배 품목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국경을 넘는 교류가 이루어져 화제가 되고 있다.
천안배원예농업협동조합(조합장 박성규)는 지난 1997년부터 세계적인 배 주산단지인 일본 돗도리현 돗도리중앙농협과 친선교류협정을 체결하고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왔다.
친선교류협정 10주년을 맞아 천안을 찾은 돗도리현 중앙농협의 다케우치 과실부장을 비롯한 방문단 일행은 지난 31일 양 도시의 농협관계자 및 재배농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를 갖고 재배 기술향상을 위한 돈독한 협력관계를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이에 앞서 방문단은 천안시 농업기술센터를 방문 배, 포도, 채소 시범재배 단지 운영상황과 시설을 견학하고 지력증진과 친환경농법을 이용한 천안배 품질향상과 재배기술 내용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또 천안에서 가장 큰 규모의 배 재배농가인 직산읍 석곡리 이희필씨 과수원을 찾아 배 재배 상황을 살펴보고 재배법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한편 천안배원예농업협동조합은 농업기술센터 등과 격년제로 상호 방문을 통해 배 재배 기술 정보교류 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재배 및 유통 기술을 접목해 덕시설, 관수시설, 토양 및 봉지재배 분야의 기술을 접목 개선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