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동아리 아이템 사업화·경쟁력 제고
창업동아리 아이템 사업화·경쟁력 제고
공주대, 창업동아리-BI입주기업 협약·산학 네트워크 구축
  • 길상훈 기자
  • 승인 2014.02.06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대학교(총장 서만철)는 지난 5일 천안캠퍼스 산학협력관 중회의실에서 교내 창업동아리와 창업보육센터(BI) 입주기업 간 교류를 통해 창업역량 개발 및 창업 성공률을 제고하기 위한 ‘창업동아리-BI입주기업 협약식’을 개최하고 산·학 네트워크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이 체결한 협약내용은 사업노하우 전수 등을 포함한 멘토링 지원, 비즈니스 모델정립 및 기술사업화, 인력 및 현장실습 지원, 산·학 캡스톤 아이디어 발굴, 산·학 공동기술개발 활성화 등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이날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11개사 대표, 창업동아리 9개 대표 학생 15명 등 총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체결하고 이어서 입주기업과 창업동아리의 매칭 및 1:1 창업상담이 진행됐다.
또 충남지식재산센터, 중소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관계자들을 초청해 특허, 기술, 자금, 마케팅 등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해 참가자들에게 유익한 사업정보를 제공하고 맞춤 상담회도 개최했다.
공주대 김병수 창업교육센터장은 “이번 창업동아리-BI입주기업 산·학네트워크 구축으로 끝내지 않고 지속적으로 만남의 장을 개최함으로써 창조경제 시대에 걸맞는 성공 창업자를 배출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업동아리-BI입주기업 산·학네트워크는 창업동아리와 창업보육센터 입주 기업 간의 공동협력을 통해 창조경제를 이끌 청년창업가를 육성하고 입주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