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수료식
서산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수료식
  • 송낙인 기자
  • 승인 2014.02.10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한상규)에서는 지난 8일 서산여자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영재교육원생, 학부모, 지도 강사 등 300여 명과 서산 시장을 비롯한 여러 내빈을 초청해 서산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수료식을 실시했다.
영재교육원은 체계적이고 공정한 선발과정을 거쳐 120명의 영재원생을 선발했고 공통과정과 사사과정 130시간을 이수했으며, 리더십 캠프, 다양한 체험학습 실시, 창의적 산출물 대회, 프로젝트 학습 및 R&E 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미래 가치를 창조하는 글로벌 인재 육성의 토대를 마련했다.
또 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은 충남 창의적 산출물 대회 및 노벨영재 산출물 대회 등 여러 분야에서 우수한 실적을 거양해 우수 교육지원청 및 우수 영재교육원 표창을 받는 등 성과를 거두었다.
앞으로 영재원생들은 ‘Stay hungry, Stay foolish!’ 스탠포드대학 졸업식에서 스티브 잡스가 던진 말처럼 창의성과 리더십을 함양하고 꿈과 끼를 펼쳐 국가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미래 가치를 창조를 통해 인류 공영에 이바지하는 인재로 자랄 것으로 기대된다.
한상규 교육장은 “앞으로 우리 교육지원청은 지역에 맞는 영재교육 운영을 통해 미래 사회의 인재 양성과 행복한 세상을 위한 감동 서산교육을 실현하는 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