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소방서-인지면의용소방대, 지역민 생활안전 문화운동 실천
서산소방서-인지면의용소방대, 지역민 생활안전 문화운동 실천
소소심 익히기 캠페인 전개
  • 송낙인 기자
  • 승인 2014.02.17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소방서(서장 이일용)는 인지면 의용소방대(대장 박운석)와 같이 지난 13일 남정1리 경로당을 시작으로 25일까지 인지면 관내 23개 마을회관, 경로당을 방문해 화재 등 재난으로부터 생명을 보호할 수 있는 안전기술 습득을 위해 소화기, 소화전 사용, 심폐소생술(이하 소ㆍ소ㆍ심) 익히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인지면 화수리1구 복지회관에서 이루어진 교육은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각종 안전사고 및 응급상황에 대비해 초기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고자 실시하게 됐으며, 소화기 사용방법ㆍ보관 시 유의사항, 옥내소화전 사용방법, 심폐소생술 및 생활 속 응급처치요령 등에 대한 이론교육 및 직접 실습을 해보는 등 복지회관을 방문한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진행된다.
소화기ㆍ옥내 소화전 사용방법과 동시에 기초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한 박운석 인지면 의용소방대 대장은 “동네 어르신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한 이번 안전문화 전파 운동 계기를 통해 의용소방대 전 대원뿐만 아니라 지역민들의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심폐소생술 시범을 보인 최영심 인지면여성의용소방대 부대장은 “심폐소생술 교육은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꼭 필요한 교육”이라며 “주민들이 모두 시행 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 보급단으로서 최선을 다해 전 파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