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해경, 통합방위 작전 수행능력 높인다
태안해경, 통합방위 작전 수행능력 높인다
98연대 태안 3대대와 협약
  • 문길진 기자
  • 승인 2014.02.20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해양경찰서(서장 황준현)는 정부 3.0 부처 간 협업 행정 추진의 일환으로 지난 19일 오전 98연대 태안 3대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태안해양경찰서 제공]
태안해양경찰서(서장 황준현)는 정부 3.0 부처 간 협업 행정 추진의 일환으로 98연대 태안 3대대와 긴밀한 정보공유와 상호지원으로 성공적인 지역 통합방위 작전 수행 및 양 기관 발전을 도모하고자 지난 19일 오전 태안 3대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태안해경에 따르면 19일 태안 98연대 태안 3대대에서 황준현 서장, 태안 3대대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완벽한 통합방위작전 수행을 위해 양 기관에서 운용중인 감시시스템과 해상상황에 대한 정보공유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임무수행능력 향상 도모를 목적으로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은 태안 3대대에서는 취약지역 해안가 및 해상 특이사항 발생 시 가용 감시장비 R/D, TOD 등을 적극 운용해 해양경찰과 정보를 공유하고, 통합작전 수행시 원활한 정보교환 및 상황처리를 위해 태안해경 상황실에 태안 3대대의 연락관을 파견한다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황준현 서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군·경간 협업을 통해 신속하게 각종 정보 및 상황을 공유함으로써 양 기관의 통합방위 작전 수행능력이 한층 더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