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성평등기금 지원사업 모집
천안시, 성평등기금 지원사업 모집
  • 문학모 기자
  • 승인 2014.02.25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는 양성평등과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복지향상을 위해 성평등기금을 활용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친다.
이자수익금 6000만원과 자체사업 3000만원 등 9000만원을 들여 추진 하는 이번 사업은 3월중 공모사업을 신청받아 4월부터 추진하게 된다.
자체사업은 연차사업으로 성폭력 범죄예방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의식 교육을 위한 성폭력예방 전문지도사 양성, 집단교육을 지양하고 반별교육을 통한 성폭력·성희롱에 대한 사회적 안전망 구축에 중점을 두고 추진한다.
공모사업은 총 6000만원으로 △여성의 경제활동지원과 일자리 창출 사업, △성평등 촉진 및 사회참여확대를 위한 사업, △여성 권익증진 사업, △일·가정 양립지원 사업, △건강한 가족문화 조성사업, △장애여성, 다문화, 한부모가정 등 복지지원사업, △기타 천안시 성평등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의 7개 분야이며, △공고일 현재 천안시에 주사무소를 두고 성평등정책사업을 추진하고자 하는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설립한지 2년 이상된 단체, 최근 2년 이상 성평등정책사업과 관련된 활동실적이 있는 단체), △천안시에 소재한 대학·연구소 등이 신청할 수 있다
사업비 지원은 1개 사업에 한해 1000만원 이내이며 보조금의 10% 이상 자부담을 해야 한다.
또, 동일·유사한 사업으로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및 공익법인으로부터 중복 지원받는 사업, 일회성 행사, 단체 홍보성 사업 또는 설립단체 기념행사, 단순 친목성격의 단체 등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사업신청은 3월 10일부터 28일까지 19일간 시청 여성가족과에서 접수받고 지원사업 선정은 천안시 성평등 위원회에서 사업의 적합성, 효과성, 사업수행 능력, 예산편성의 적정성 등을 평가해 확정할 계획이다.
천안시 성평등기금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청 여성가족과(521-5371)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