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문화예술발전포럼 출범
대한문화예술발전포럼 출범
버스킹 문화 활성화 등 4가지 중점목표 달성 위해 노력
  • 금기양 기자
  • 승인 2014.03.09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문화예술발전포럼은 지난 8일 대전 동구청에서 포럼 관계자 및 자문위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가졌다. [사진 = 대한문화예술발전포럼 제공]
다방면에서 활동하는 문화, 예술인들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대한문화예술발전포럼(회장 홍정기)이 지난 8일 대전 동구청에서 포럼 관계자 및 자문위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현악기 연주와 야외 버스킹 공연 등 식전행사에 이어 포럼에 대한 영상소개, 한현택 동구청장의 개회선언 및 축사, 회장인사와 함께 임원 임명장 수여, 기획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또 지원 박양준 선생의 휘호 붓사위 등 다양한 식후 공연이 이어져 문화와 예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화합과 소통을 다짐하는 축제 한마당으로 펼쳐졌다.
포럼 관계자는 “전통문화와 순수예술에 국한되지 않은 폭 넓은 영역에서 자유롭게 창의 활동을 하고 나아가 많은 사람들이 문화와 예술을 사랑하고 즐길 수 있는 장을 만드는 것이 우리 포럼의 정신”이라고 밝혔다.
또 “버스킹 문화의 활성화, 나눔과 결연을 통한 문화 컨텐츠 개발, 문화 예술인 마을 추진, 재능 기부를 통한 교육과 문화예술의 융합 등 4가지 중점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