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교육지원청, 학부모 학교 참여 지원 사업 설명회 가져
당진교육지원청, 학부모 학교 참여 지원 사업 설명회 가져
  • 서세진 기자
  • 승인 2014.03.12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문상)은 최근 청사 대강당에서 ‘2014학년도 학부모 학교 참여 지원 사업’ 사전 설명회를 개최했다.
관내 각 급 학교 학부모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컨설턴트의 우수사례 소개와 예산집행 지침 안내로 우수한 계획서가 작성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회 회장은 “학부모의 학교 참여를 어렵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오늘 설명회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웠다.”며 “학부모라면 누구나 경제적 부담 없이 학교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예산을 지원해 주고, 학부모회가 지원 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컨설팅 단을 구성해 예산 수립ㆍ집행 등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컨설팅을 실시해 준다니 매우 고맙다. 학부모회와 학교가 함께 준비하면 잘 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김문상 교육장은 “21세기 학부모는 주체적으로 학교교육에 참여해야 하며, 학부모들이 ‘학교 밖 선생님’이라는 각오로 임할 때 꿈과 끼를 키우는 창의인재가 육성될 수 있다.”고 학부모회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당진교육지원청은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를 적극 지원해 왔으며,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학부모가 교육주체로서 자율적으로 즐겁고 행복하게 참여할 수 있는 학부모 친화적인 학교 참여 문화를 조성해 학교교육의 질 개선 및 교육 만족도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