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투구 전반적으로 만족… 언제든 불펜 믿는다”
류현진 “투구 전반적으로 만족… 언제든 불펜 믿는다”
  • [뉴시스]
  • 승인 2014.03.31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저리그(MLB) LA다저스의 류현진(27·사진 왼쪽)이 31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의 펫코파크에서 열린 2014 메이저리그(MLB)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경기에서 1회말 위기를 넘긴 뒤 포수 A.J. 엘리스와 자축하고 있다.
2014시즌 두 번째 선발 등판에서 빼어난 피칭을 선보인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27·LA 다저스)이 자신의 투구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류현진은 31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의 펫코 파크에서 열린 2014 메이저리그(MLB)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 7이닝 동안 3피안타 무실점으로 쾌투를 했다.
그는 팀이 1-0으로 앞선 8회부터 브라이언 윌슨에게 마운드를 넘겨 승리 요건을 갖췄다. 그러나 류현진은 윌슨이 8회 선두타자 세스 스미스에게 동점 솔로포를 얻어맞으면서 승리를 날렸다.
류현진은 이날 경기 후 “전반적으로 몸 상태가 좋다. 지난해 시즌 초반과 비교해 모든 면에서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본토 개막전 선발로 나서게 된 것에 대해 영광스럽다면서 “팀의 개막전에 선발로 나서는 것은 특별한 일이다. 집중하려고 했고, 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했다.”고 전했다.
7회까지 류현진의 투구수가 88개여서 8회에도 마운드에 오를 수 있었다. 하지만 브라이언 윌슨이 8회에 마운드를 이어받았다. 결과는 좋지 않았다.
류현진은 “7회부터 구속이 느려지는 것을 느꼈다. 그래서 돈 매팅리 감독님과 릭 허니컷 투수코치께 그만 던지는 것이 나을 것 같다고 말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나는 어떤 경기에서든 우리 팀의 불펜을 믿는다.”고 강조했다.
다저스의 돈 매팅리 감독은 “우리가 원하던 피칭을 했다. 류현진은 우리가 봐온 대로 좋은 피칭을 펼쳤다.”고 칭찬했다.
류현진의 4월 4일 홈 개막전 등판 여부에 대해서 매팅리 감독은 “류현진의 상태를 지켜본 후에 결정을 내릴 것”이라고 전했다.
적장인 샌디에이고의 버드 블랙 감독은 “류현진의 직구와 커브, 슬라이더, 체인지업이 모두 효과적이었다. 이 때문에 우리가 고전했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