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신규 교사 멘토링 통한 학교 교육력 신장
경력-신규 교사 멘토링 통한 학교 교육력 신장
세종시교육청, 신규교사 역량 강화 멘토링제 운영
  • 서중권 기자
  • 승인 2014.04.02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은 신규 교사의 교수력 신장과 교단 적응력 배양으로 세종시 전체 학교의 교육력을 제고하고자 ‘신규 교사 역량 강화 멘토링제(이하 멘토링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멘토링제는 세종시의 도시 정주여건 정착을 위해 개교 학교 수가 늘어나고 신규교사가 급속히 증가함에 따라 새내기 교사의 새로운 교직 생활에 대한 신속한 적응으로 학생, 학부모 등 교육수요자의 높은 기대에 부응하고자 실시되는 사업이다.
경력 교사(Mentor, 경력 10년 이상)와 신규 교사(Mentee, 경력 4년 이하)가 한 팀으로 약 240여명 총 60개 팀이 구성돼 멘토는 멘티에게 창의적인 교수력 신장 및 학생 생활지도 방법 등 교육력 제고와 교단 적응력 배양을 돕는 차원의 멘토링을 실시하게 된다.
멘토링 팀을 같은 학교 교사들로 구성해 주 1회 이상 대면 연수를 실시하고 팀별 정기 모임인 Mentoring Day를 운영하는 등 실질적인 협력 관계가 이루어지도록 한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멘토링제로 신규교사의 전문성 신장뿐만 아니라 교육 현장의 교사 연령 계층 간 화합 분위기도 함께 조성해 바람직한 학교 문화를 조성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이번 사업을 마치는 대로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이를 공유하기 위해 홈페이지에 탑재 및 각급학교에 안내해 일반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