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코미디홀 개관… 한국 코미디 산실 기대
아산코미디홀 개관… 한국 코미디 산실 기대
200석 규모 코미디 공연 전용관 운영
  • 유명환 기자
  • 승인 2014.04.03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코미디의 산실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아산코미디홀이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전국 최초로 코미디 전시관과 공연장을 갖춘 아산코미디홀은 3일 이명수 국회의원과 복기왕 시장 및 관계자와 조기현 코콤앤티대표, 인기코미디언,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고면에 위치한 아산코미디홀에서 개관식을 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인기 개그맨 노우진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임희춘, 남보원, 남성남 등의 원로코미디언과 송준근, 오나미, 안소미 등 국내 내로라하는 희극인 70여 명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아산코미디홀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양일간 공연이 이뤄지며 단체예약이 이뤄지면 평일에도 공연할 예정이고 향후에는 연중무휴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에 개관한 아산코미디홀은 근대역사 문화유산을 정비·보전하고 문화예술 관광의 명소로 조성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근대지역 근대산업 유산활용 예술창작 벨트 조성사업 공모사업으로 지난 2011년 7월 착공에 들어가 올해 3월 준공됐다.
국·도비 29여 억원을 포함해 총 50여 억원을 투입해 부지면적 1622㎡에 건물 전체면적 1292㎡ 규모로 선보이는 아산코미디홀은 개그전용 공연장인 공연관과 코미디 명예의 전당, 카페 등 편의시설을 갖춘 전시관 등 2개 동으로 구성됐다. 특히 200석 규모의 코미디 공연 전용관은 국내 최초로 무대 뒷면이 전동도어로 개방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노을이 지는 시간이면 객석에 앉아 지평선 너머로 지는 아름다운 노을을 감상할 수 있다.
코미디 전시관은 지난 60년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왕성한 활동을 했던 코미디언 중심으로 꾸며져 코미디의 변천사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꾸며져 흥미를 자아낸다.
시 관계자는 “침체한 도고온천 지역에 그동안 폐철길을 활용한 레일바이크, 글렘핑장이 조성됐고 이번에 코미디홀 개관으로 기존 세계 꽃 식물원, 옹기발효음식전시관, 온천지역과 연계하는 중부권의 가장 매력있는 관광코스가 됐다”며 “도고온천 지역의 옛 명성을 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민간위탁자로 선정된 코콤앤티는 송준근, 노우진, 안소미, 오나미 등 개그콘서트에 출연하고 있는 인기 개그맨 20여 명이 소속돼 있는 엔터테인먼트 회사이다.
시는 이번 코미디홀 개관을 바탕으로 그간 최양락, 이영자, 안상태, 장동민, 오나미 등 유명코미디언을 다수 배출한 기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