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감사·웃음을 실천하세요”
“긍정·감사·웃음을 실천하세요”
천안시서북구보건소, 정신건강증진센터 이용 당부
  • 문학모 기자
  • 승인 2014.04.03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 정신건강문제 해결을 통한 개인의 삶의 가치 향상과 사회적 비용 절감 및 국가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정신질환편견해소와 우호적 환경조성, 다양한 대상군에 대한 정신질환의 예방과 증진, 중증정신질환 치료수준 향상 및 재활체계 구축, 자살예방을 위한 조기개입 등이 2014년도 정부의 비전과 추진방향이다.
모든 정신장애(정신병적장애, 알코올사용장애, 기분장애, 불안장애 등) 유병률은 13.5%로 매년 약 487만명이 정신질환에 걸리고 WHO는 2004년 전세계 질병부담의 13%를 정신질환이 차지하고 있으며, 2030년이 되면 우울증이 고소득 국가 질병부담 1위 질환이 될 것으로 전망하는 가운데 일상에서의 정신건강수칙 실천은 매우 중요하다.
천안시 서북구보건소(정신건강증진센터 578-9709)에서는 정신질환에 대한 검사, 심층평가, 상담, 사례관리, 프로그램운영 등으로 시민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업무를 하며 정신질환치료비도 지원한다.
또 현장에서의 위기중재로 자신 또는 타인을 해할 위험과 자살시도의 위험이 높은 상황에서는 정신보건법 제25조, 제26조의 규정에 따라 경찰 및 119 구급대에 도움을 요청, 근거리 정신의료기관으로 후송해 적절한 조치 및 응급치료가 가능토록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