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스카이로드’ 관람객 참여형 컨텐츠 운영
‘대전스카이로드’ 관람객 참여형 컨텐츠 운영
오늘부터 표출… 첨단 복합미디어 체험 공간
  • 금기양 기자
  • 승인 2014.04.14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는 스카이로드 활성화를 위해 창의적 콘텐츠를 발굴 방문객이 체험하고 느끼게 하는 첨단 복합미디어 체험 공간인 ‘관람객 현장 참여 컨텐츠(인터랙티브)’를 구현해 15일부터 표출을 시작한다.
인터랙티브 컨텐츠는 관람객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이 인터랙티브 전용 회선 (휴대폰 번호, 010-4893-4895)에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스카이로드 메인 스크린에 표출되는 프로그램이며, 인터랙티브 콘텐츠는 매일(월요일 제외) 오후 7시와 9시에 10분 씩 4회 운영할 계획이며 사용은 관람객이면 누구나 전용회선 휴대폰에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다.
시는 인터랙티브 아이템의 개발을 거쳐 앞으로 사람을 인식하는 아이템을 개발해 스카이로드의 첨단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 구현, 즉 사진이나 동영상 등도 표출될 수 있도록 보완하는 등 구체화하겠다는 비전을 밝히기도 했다.
또 앞으로 다양한 컨텐츠 개발 및 실험과 미비사항 보완, 민·관협력 유기적 관계와 대전만의 독창적 이벤트 및 컨텐츠 구축을 통해 전국적 관광 명소화에 만전을 기할 것이다.
대전스카이로드는 2013년 9월 6일 개장해 운영 중이며 컨텐츠는 개장 당시에 제작한 10편과 함께 신규로 제작한 28편을 더해 현재 총 38편의 다양한 컨텐츠를 상영하고 있으며, 연말까지는 총 80여 편의 컨텐츠를 확보해 상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