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병무청, 홈페이지 새 단장
대전·충남병무청, 홈페이지 새 단장
업무별 UCC 게시판·시각장애우 음성자료 등
  • 고일용 기자
  • 승인 2007.11.11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대 병역의무자 눈높이 다양한 콘텐츠 제공


대전충남지방병무청은 다양한 병무행정 정보를 신세대 병역의무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새롭게 개편된 홈페이지(http:
//daejeon.mma.go.kr)는 각 업무별 UCC 게시판 개설, 시각장애우의 접근성 확보를 위한 음성자료 제공, 시력 약화자들을 위한 게시글 확대 기능 추가, 민원인의 질문에 대한 실시간 알리미 기능 신설, 매월 대전·충남지방병무청 소식을 담은 인터넷 웹진 발간 등이 주요한 특징이다.
주요내용은 E-병무, 참여마당, SHOW, 커뮤니티, 지방청소개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메인화면 접속 전 주요 메뉴로의 직접 접속이 가능한 인트로 화면을 추가 설치함으로써 홈페이지를 방문한 고객이 원하는 정보에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메인 화면에 병무지식인 코너를 구성, 정확하게 검증된 병무관련 지식을 외부에 널리 전달할 수 있도록 했으며, 병무청 웹진을 매월 발행해 고객에게 발송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그밖에 다국어 소개페이지를 신설해 영어·일어·중국어로 대전·충남병무청을 소개할 수 있도록 했고, 알리미 기능을 새롭게 추가해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한 질의성 민원자료를 담당자에게 실시간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김종호 대전·충남병무청장은 “새롭게 개편된 홈페이지는 우리 기관을 대표하는 얼굴인 만큼 병무청을 방문한 모든 고객들이 최신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