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의료관광, 중국 시장 개척 물꼬 튼다
대전 의료관광, 중국 시장 개척 물꼬 튼다
한국관광공사 충청권 협력단과 공동 홍보마케팅
  • 금기양 기자
  • 승인 2014.05.13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전의 의료관광이 러시아 시장을 넘어서 잠재수요가 큰 중국 의료관광 시장을 공략키 위해 금년도부터 본격적으로 유치활동에 나선다.

대전의 의료관광이 러시아 시장을 넘어서 잠재수요가 큰 중국 의료관광 시장을 공략키 위해 금년도부터 본격적으로 유치활동에 나선다.
대전시와 대전마케팅공사에 따르면,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중국 대련의 여유국(관광국) 공무원과 현지 의료관광 관계자를 초청해 대전의 의료기관, 관광자원 및 충남 예산의 관광자원을 둘러보는 팸투어를 진행했다.
또 한국관광공사 충청권 협력단과 공동으로 중국 의료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마케팅에도 나설 계획이다.
이번에 방문하는 대련 방문단은 중국 대련시 여유국 왕리삼 국장을 비롯해 대련 구리엔 국제여행사 왕려화 대표이사, 대련시 언론인 등 10명이 참석했다. 특히 대련 구리엔 국제여행사는 매년 여행객 8만여 명을 송출하는 대형 여행사로서 연간 400여 회 이상 전세기를 운항하며 연매출액도 약 3억 위안(약 540억원)에 달한다.
대전 체류기간 중 ‘대전 의료관광 설명회’를 개최해 대전과 주변 지역의 의료설비 및 관광자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대전에 소재한 주요 의료기관(선병원 국제검진센터, 플러스성형외과)을 직접 방문해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대전 의료관광 인프라와 인근 농촌지역 관광자원을 연계한 농촌체험형의료관광(K-FARM 누리)사업의 일환으로 대전스카이로드는 물론, 세종시의 베이트리 파크와 충남 예산군 덕산온천 등 관광자원을 둘러봤다.
이번 팸투어단 방문을 계기로 중국 의료관광객 송출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협의해 나갈 계획이며, 이후 중국 현지에서 직접 대전 의료관광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도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