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타 ‘올키즈스트라 금산·추부관악단’ 창단
한타 ‘올키즈스트라 금산·추부관악단’ 창단
금산지역 소외계층 아동 60여 명으로 구성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4.06.24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타이어는 금산지역 소외계층 아동 60여 명으로 구성된 ‘올키즈스트라 금산·추부관악단’ 을 창단하고 24일 금산군 추부면 추부복합문화센터에서 창단식을 가졌다. [사진 = 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의 일환으로 문화예술활동 지원을 통해 소외계층 어린이들의 성장을 돕는다.
한국타이어는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 과 함께 금산지역 소외계층 아동 60여 명으로 구성된 ‘올키즈스트라 금산·추부관악단’ 을 창단하고 24일 금산군 추부면 추부복합문화센터에서 한국타이어 금산공장 신동필 부공장장 및 관악단 운영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단식을 가졌다.
올키즈스트라는 ‘모든 아이들의 희망을 연주한다’는 뜻으로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이 지난 2009년부터 교육 기회가 적은 아동, 청소년들을 위해 음악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사업이다.
특히 문화예술 교육 기회가 적은 소외계층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악기 지원 및 레슨, 관악단 합주, 다양한 문화예술활동 지원을 통해 이들의 재능 개발과 함께 희망을 가지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금산·추부관악단은 6번째 올키즈스트라 관악단으로 탄생했다.
향후 한국타이어는 올키즈스트라 금산·추부관악단 운영을 위한 기획과 재정 부문을 지원하고 함께걷는아이들은 관악단 운영과 지도를 도울 예정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이번 금산지역 어린이 관악단 외에도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복지기관을 위한 차량나눔 및 틔움버스 지원,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