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1인창조기업 비즈센터 권역별 합동 워크숍
충남 1인창조기업 비즈센터 권역별 합동 워크숍
권역별 1인 창조기업가들과 정보 교류 등 네트워킹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4.07.20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부서 창업을 촉진하고 비수도권 소재 1인 창조기업 육성 기반을 마련키 위해 비수도권 지역을 대상으로 공모했던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지원사업을 충남경제진흥원이 순항중에 있다.

정부에서 창업을 촉진하고 비수도권 소재 1인 창조기업 육성 기반을 마련키 위해 비수도권 지역을 대상으로 공모했던 중소기업청 지원사업인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지원사업을 충남경제진흥원(원장 고경호)이 4년째 순항중이다.
충남도와 충남경제진흥원에 따르면 청년실업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 2011년 4월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를 개소해 충남경제진흥원내에 설치·운영하고 있다. 충남경제진흥원은 지난 3년간의 사업성과를 토대로 올해는 지역 1인 창조기업의 사업화 성공을 위해 중점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인 창조기업이란 개인이 사장이면서 직원인 기업으로 지식서비스 및 제조업 분야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 전문·기술지식, 지식재산권을 사업화하는 개인과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으로서 대표를 포함한 종사자가 1명인 기업으로 잠재적 기업인 프리랜서를 포함한 기업을 말한다.
충남도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에 등록된 1인 창조기업은 개인, 공동 전용사무실 등 비즈니스 공간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교육, 세미나 및 네트워킹 등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전문가를 활용한 경영지원 서비스도 가능하다.
한편 17일과 18일 양일간 전북 부안 해나루 가족호텔에서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창업진흥원이 주관한 2014년 권역별(대전·충청권/광주·전라권/제주권)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입주기업 합동 워크샵에 각 지역의 1인 창조기업 대표자 및 관계자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한편 충남경제진흥원 1인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는 금년 2월 중소기업청 주관 ‘2013년도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운영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